사랑하는 연인을 만나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 싶은 이들에게 어려워진 경제여건과 예전에 비해 큰 폭으로 상승한 물가는 데이트비용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이트가 오히려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으로 걱정과 한숨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것.

주머니 사정으로 달콤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어도 여건이 마련되지 않았다면 영화예매권과 데이트 지원금 등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곳에서 해법을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연인과의 즐거운 데이트를 위해 소셜커머스의 쿠폰을 이용하거나, 좀 더 현명하고 실속있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야놀자 데이트&(www.yanolja.com)’이 제안하는 실속있는 데이트 비법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야놀자 데이트&’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기능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데이트 장소의 정보를 함께 공유하면 영화예매권 2매를 증정하는 부분. 

평소 자신만 알고 있던 보물같은 장소나 혼자만 알고 있기 너무 아쉬운 데이트 장소에 대해 장소 정보와 사진을 등록하면 사이트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풍선이 지급된다. 제보한 데이트 장소의 정보가 데이트&에 최종등록될 경우 2인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신의 휴대폰이나 디지털카메라, 컴퓨터 속에 잠자고 있는 데이트 사진들을 꺼내 추억도 되새기고, 데이트 지원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등록되어 있는 3,000여곳의 데이트 장소에 대해 텍스트 혹은 사진+텍스트로 후기를 남기면 한 달 동안 후기를 가장 많이 작성한 10명을 뽑아 데이트 지원금 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멋진 데이트 장소에서 연인과의 행복한 한 때를 보내면서 남겼던 휴대폰이나 디지털카메라 속의 사진을 활용해 후기를 남기면 된다. 야놀자 데이트코스팀은 후기를 잘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열심히, 많이 쓰는 이들일수록 당첨확률이 높다.

약 3000 여개 데이트 장소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금액대별로 검색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자연명소, 맛집, 테마파크, 카페 등 다양한 테마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회원의 취향이나 형편 등에 따라 손쉽게 자신에게 딱 맞는 데이트 코스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지역, 할인쿠폰 유무 등에 대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다.

관계자는 최근 데이트 관련 설문조사 결과 남자들이 데이트에 앞서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부분을 ‘예산’으로 꼽았다며, 데이트 장소나 코스선정시 중요시되는 부분인 가격대별로 데이트 장소를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