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결혼예물업체 다금터가 예비신혼부부를 위해 결혼예물을 고르는 팁을 공개했다.

△결혼예물구입 성수기를 피하라= 결혼예물은 금이나 다이아몬드로 제작되기 때문에 시세가 중요하다. 귀금속은 현물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구입시기를 잘 선택하면 비수기때는 2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결혼예물구입 성수기는 보통 8월초부터 10월말까지다.

△실용성을 겸비한 예물 고르기= 예물을 고르다 보면 계획하지 않았던 품목들이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다. 사용하지 않을 것같은 제품이라면 과감하게 구입항목에서 지우고, 실용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제품만 골라서 선택하는 게 좋다. 다이아몬드 반지를 염두하고 있다면 불필요한 예물은 과감하게 생략하고 사이즈가 큰 것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결혼예물구입 예산세우기= 가장 중요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이 예산관리다. 일단 어떠한 품목이 있고  가격은 얼마인지 그리고 몇가지 품목을 구입할 것인지 살펴보고 예산을 짠다. 구매하는 과정에서 조금만 더 좋은 걸 사고 싶다는 마음이 생길 수도 있지만 그러다 보면 예산을 훌쩍 넘기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처음 세운 예산으로 자제할 줄 아는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하다.

다금터(www.dagumter.com) 김효정 실장은 "예물업체에서 제공하는 패키지상품을 참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며 "공인감정서가 있고 A/S서비스가 잘되는지도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