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쉬엔 著 <사랑한다 고백을 받은 당신에게>

여자가 결혼 전 진짜 알아야 할 것들

 
여자를 사랑하면서도 언제나 벗어날 궁리를 하는 남자와 현명하게 사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남자라는 종족을 그냥 포기하고 혼자 살아야 하는 걸까? 아님 남자에 대해 아무런 기대도 하지 말고 덤덤하게 연애를 해야 하는 걸까?

생각보다 너무 순수한 세상의 여자들을 위해 밝히는 ‘남자의 진심’. 그 남자의 고백 속에 담긴 여자들은 모르는 ‘불편한 진실’을 담았다.

저자는 중국 최고의 연애 칼럼니스트로 수많은 연애 문제를 상담해왔다. 저자는 “경험을 바탕으로 남자라는 덜 떨어진(?) 족속 때문에 눈물 흘리는 여자를 위해 연애와 사랑에 관한 진짜 조언이 담긴 이 책을 쓰게 됐다”고 말한다.

현명한 사랑을 하기 위해서는 현명한 여자가 되어야 한다. 남자의 속성을 탓하기 전에 현명한 여자가 되어 남자의 진심과 본성을 컨트롤하면 더 이상 남자의 사탕발림에 속아 넘어가지 않을 수 있다. 이 책에는 지혜롭고도 짜릿한 사랑의 기술이 담겨 있다.

저자는 말한다. “남자를 감싸고 있는 가면을 벗겨버리고 그 남자의 진짜 본심을 알아채고 싶은가? 그 남자가 당신에게서 빠져나올 수 없는 치명적인 연애의 기술을 얻고 싶은가? 그 남자의 사랑한다는 고백을 순도 100퍼센트로 만들고 싶은가? 사랑에 그저 순진하기만 한 여자에서 현명한 여자로 변하고 싶다면, 더 이상 남자 때문에 눈물바람 하고 싶지 않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건 이 책 한 권뿐이다” (예담, 1만3800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