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아이패드 등 모든 종류의 모바일기기를 차량은 물론 실내에서도 고정해놓고 쓸 수 있는 만능거치대가 등장했다.

올오픈(www.allopen.co.kr)은‘모빌 마운트’를 최근 수입해 국내출시했다. 모빌마운트는 하나의 거치대로 휴대폰부터 네비게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디바이스를 원하는 곳에 거치시켜 주는 제품이다. 

소소형 마운트 두개로 이뤄져 공간사용을 최소화해주는게 최대 장점이다. 볼조인트로 연결돼있어 수직으로는 90도 이상, 좌우로 15도까지 움직일 수 있다. 차량의 천정, 조수석 뒷자리 등 원하는 곳에 거치가 가능하다. 사무실책상, 냉장고 등 실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모빌 마운트는 미국의 한 고등학생 아이디어에서 탄생해 해외에서는 이미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국내에서 판매개시한 모델은 세계적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최신모델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핸드폰, 태블릿 등 부착하고자 하는 제품을 한쪽 흡착판에 붙이고 또 다른 흡착판은 자동차 유리, 싱크대, 창문, 냉장고 등 걸어두고 싶은 곳에 붙인다. 흡착판을 잠금방향으로 돌려주면 거치가 마무리된다. 두 흡착판을 연결하는 조인트는 상당한 하중과 충격에도 흔들리지 않는 특허기술이다. 현재 검정색과 흰색의 두 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개당 4만3000원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