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고 균형잡힌 몸매는 모든 여성들의 희망사항이다. 살이 조금 쪄도 몸매의 비율이 좋다면 건강하고 귀엽게 보인다. 사실상 날씬함보다 균형잡힌 몸매를 가꾸는 일이 더 어렵다.

상체비만, 하체비만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상체는 날씬한데 다리만 유난히 근육이 발달했다거나, 다리는 날씬하지만 팔뚝과 뱃살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다. 이러한 경우 다이어트를 해도 날씬한 부위만 더욱 살이 빠지는 역효과가 나기도 한다.

특정부위의 살을 빼기 위해 그곳만 집중적으로 운동하는 경우도 많다. 팔뚝 살 빼기 운동법, 다리 살 빼기 운동법, 뱃살 빼기 운동법 등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주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위주로 된 방법들이다.

최근 걸그룹 미쓰에이의 수지는 팔뚝 살이 쉽게 빠진다는 ‘펭귄 운동법’을 소개한 바 있다. 손목을 꺾어 직각으로 만들고 앞뒤로 8회씩 반복하는 것이 포인트. 옆과 앞, 위를 같은 동작으로 총 20번 반복해주면 팔뚝이 점점 얇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다리는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경우 쉽게 붓는 부위이며 그러한 생활을 반복할수록 부종이 살이 될 가능성도 높아진다. 어깨너비로 발을 벌리고 서서 허벅지가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일어나는 스쿼트 운동법, 한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디뎌 무릎을 굽히되 다른 한쪽 다리는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하는 런지 운동법 등이 대표적인 다리 살 빼기 운동법이다.

뱃살은 반듯하게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바닥에서 45도 높이로 들었다가 정지후 천천히 내려오는 운동법, 윗몸 일으키기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이러한 부위별 살 빼기 운동법을 실천할 경우 근력운동만 해서는 그다지 효과가 없으며,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며 식단조절을 함께 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문가는 조언한다.

삼성 에이슬림 다이어트(www.slimingbody.com) 관계자는“부분비만 개선은 체질개선 및 해독을 함께 병행해야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굶거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서 크게 벗어나는 다이어트를 실시할 경우 오래 가지 않아 실패하게 되고, 요요현상이 올 가능성 또한 커지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이어트 플래너가 1:1로 목표체중을 달성할 때까지 관리해주며 천연 유기농제품을 사용해 탄수화물,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굶을 필요가 없다. 더욱 쉽고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철저한 사후 관리도 받을 수 있다.

부분 비만은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너무나 큰 산이다. 독하게 마음먹고 부위별 살 빼기 운동법을매일 실천한다 해도 근력만 늘어날 뿐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도 다반사다. 부위별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전문가를 찾아 부분비만의 원인을 찾아내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세우는 일이 최우선일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