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서부지역 밴쿠버는 어학연수 및 유학, 2010년 동계올림픽으로 알려져 있다. 세계적인 레포츠 및 겨울스포츠 관광코스로 유명한 지역과 그에 따른 리조트형 호텔이 발전돼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관광지다.

이곳에서는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데 대도시에서 출퇴근을 할 수 없다는 일자리특성상 리조트에 상주하며 일할 수 있는 인력을 필요로해 현지 캐나다 전공자를 발탁하는 경우가 많다. 취업을 원한다면 단기 직업전문대학 과정을 통한 유급취업과 이를 연계한 과정을 통해 정식 취업에 나서는 것이 유리하다.

호텔취업은 밴쿠버를 중심으로 휘슬러, 빅토리아, 벤프, 알버타까지 방대한 취업연계를 할 수 있는 강점을 갖고 있으며, 기본수입 이외에 팁까지 받는 수익부분과 캐나다 이민직업군으로 채택돼 각광받고 있다.

캐나다 관광메카인 밴쿠버에 자리잡은 100년 전통의 스프라쇼 커뮤니티컬리지는 한국 와우캔닷컴과 7년째 송출 사업을 성공적으로 주관하고 있는 직업전문대학으로 호텔관광학과를 졸업하고 최근 취업에 성공한 탁예나를 비롯해 취업성공 후기를 공개했다.

캐나다 호텔리어 관광 심화교육후 취업연계과정은 와우캔닷컴(www.wowcan.com)을 통해 선착순 장학금 지원신청 및 접수가 가능하며 많은 선배의 후기를 사이트접속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