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장소 제한없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로 나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자격증을 가질수 있다 

 
대학교 4학년 졸업반 장미경(26세)씨는 사회복지사가 되기로 결심했다. 주변 친구들은 취업을 하기 위해 영어공부다 인턴이다 바쁜 모습이지만 사회복지사가 되기로 결심한 그는 취업에 대한 고민 없이 여유롭게 대학생활을 마무리하고 있다.

평소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온 장씨는 어려운 사람을 위해, 사회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야 말로 의미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했다. 장미경씨는 현재 국문학을 전공하고 있어서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 평생교육원의 시간제강의를 듣고 있다고 한다.

최근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 예산확대안이 발표되고 있다.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개인적 문제로 치부됐던 여성, 육아, 청소년, 노인, 노숙인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흐름 속에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등 사회복지분야 관련 인력이 재조명되고 있다.

보육교사 역시 영유아의 성장 및 발달과정을 보호 및 교육해 영유아가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을 균형 있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복지인력이다. 부모들이 자녀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교류자로써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사회복지사는 지역 사회복지센터는 물론 지자체 내의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도 활동할 수 있으며, 보육교사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교육자 또는 2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다. 진출할 수 있는 활로가 다양하고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해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전문 교육기관인 엘리트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시설로, 정규 대학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일정 학점의 수강을 통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정규 대학과정을 통하지 않고도 빠르고 저렴하게 2급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원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실현을 위한 제도로 누구나 배우려는 의지만 있으면 일정 학점 이수를 통해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돕는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12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될 수 있는 전문양성기관 엘리트원격평생교육원의 수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eduelite.co.kr)나 전화(1600-91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