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문화 예술교육의 메카 한국예술전문학교가 신ㆍ편입생 수시모집을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시모집은 2학기 및 2013년도 신ㆍ편입생 모집으로 이뤄지는데, 해당 수시모집은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수능 및 내신점수는 반영되지 않는다. 원서접수는 오는23일까지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수시모집 학과로는 외식조리학부-호텔제과제빵, 호텔조리, 식품조리, 관광식음료학부-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식공간연출학부- 푸드스타일리스트, 파티플래너, 호텔외식학부-식품조리학 등이 있다.

이번 한국예술전문학교 신입생 및 편입생 수시모집에는 다양한 혜택도 주어질 전망이다. 특히 2-1차 수시모집에 지원해 합격한 학생에게는 입학금 면제혜택이 주어진다. 이같은 제도는 경기가 어려운 시점에서 대학에 입학하는 이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데 큰 몫을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2013학년도 신입생중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식공간연출학과 학생은 리모델링된 강의실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이로써 학생은 마치 실무현장을 연상케하는 환경속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수시모집의 목적은 외식산업을 주도할만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있다"며 "수시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은 산학연계된 수원 이비스엠버서더호텔 현장실습에 참여시켜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둘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계적인 식공간 문화예술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해 학생과 교수진과의 1:1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중인 한국예술전문학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otia.ac.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