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점은행제의 시간제수업을 통해 쉽고 편하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시간제 수업이란 온라인원격강의의 편의성과 시간효율성을 살린 수강법으로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100%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어 직장인, 노인, 주부, 학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5년 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모 무역회사 경리로 근무하고 있는 정모(25)씨는 지난 달 엘리트원격평생교육원의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수강 신청했다. 고등학교시절부터 보육교사의 꿈을 갖고 있었던 그녀는 갑자기 어려워진 집안사정으로 대학진학을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최근 알게 된 학점은행제를 통하면 보육교사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서둘러 엘리트원격평생교육원의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신청하게 되었다.

개인적 문제로 치부했던 것들이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이 요구되면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의 인력충원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학교를 졸업해도 자기 계발을 위해 평생 공부하는 분위기가 당연시 되는 풍조 속에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시간제수업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그 중에서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취득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과정의 인기가 많다. 이유는 이 자격증이 앞으로의 전망도 밝은 뿐 아니라 자격증 취득이 바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전문 양성 기관인 엘리트원격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특히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강생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특히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2급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은 시간제 수업을 이용해 취득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시간제 수업은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100%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여유시간을 내기 힘든 바쁜 직장인과 학생은 물론 먼 거리 외출이 힘든 노인, 주부들에게도 선호되고 있다.

엘리트원격평생교육원는 현재 8월31까지 등록한 수강생들은 `특별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한다 .

수강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eduelite.co.kr)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인기가 높은 과정인 만큼 서두르지 않으면 수강인원이 제한되어 있어 조기 마감될 수 도 있다고 한다. 비교적 수강료의 부담이 없이 학위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