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권한 강화 노력”···대구·경북 유일 재선임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남성희 대구보건대학 총장(사진)이 지난 12일 ‘정부업무평가위원’에 연임 위촉됐다. 남 총장은 이에 따라 임기 2년 동안 위원회 활동을 이어간다. 대구·경북지역 및 전문대학 인사로서는 유일하게 재선임됐다.

남 총장은 “제2지방분권촉진위원장과 정부업무평가위원회 활동을 한 경험을 충분히 살려서 지방 권한의 강화와 지역 불균형 사업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 될 수 있도록 지역 교육과 문화 발전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정부업무평가위원회는 정부업무평가 실시와 평가기반 구축을 체계적·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국무총리 소속으로 설치됐다. 국무총리와 민간공동위원장을 두고 정부위원 3명(기획재정부장관·행정안전부장관·국무총리실장), 민간위원 10명 등으로 구성됐다. 위촉은 대통령이 한다.

위원회는 국가차원의 중장기 평가기반의 구축·운영계획 수립 및 추진, 정부업무평가의 기획·조정·총괄, 정부업무평가제도와 관련된 성과관리, 정부업무평가결과의 활용 및 평가제도간 연계방안 등의 업무를 맡는다.

민간위원은 행정 각 분야에 대한 전문성 확보를 위해 평가제도, 교육문화, 경제·경영, 사회복지, 과학기술, 일반행정, 외교안보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됐다. 남 총장과 이봉주 서울대 교수 등은 7명은 연임됐다. 염재호 고려대 행정대외부총장 등 3명은 신임 민간위원으로 위촉됐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