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영어특강·공연 등‥ 일반에 무료공개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국내 최초 미국 대학인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가 11월 5일 첫 번째 가을축제 'The 빛나는 Festival'을 송도 글로벌캠퍼스 공동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반에 공개되는 무료 행사다. 특히 2013년부터 개설되는 학부 과정에 대해 궁금한 청소년 및 재한 국제 유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특강도 준비됐다.

이번 가을 축제는 크게 1부 '반짝반짝 비전 찾기'와 2부 '블링블링 파티'로 구성된다.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되는 1부 행사에서는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의 '비전 특강', 프레드 필립스(Fred Phillips) 기술경영학과장의 학과 소개, 에밀리 사포스(Emily Safos) 교수의 영어 특강을 들을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1부 행사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학교 식당 저녁식사가 무료 제공된다.

특히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본교에서 파견된 영어교육 전문가 에밀리 사포스 교수의 특별 강연은 영어 공부에 대해 고민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감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다.

2부 ‘블링블링 파티’는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이어진다. 인기 아이돌 엠블랙, 안다미로, 춘자, 멀티공연팀 Topic, 힙합크루 베이비, LDP 무용단 등이 출연해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며 한류 디자이너 박종철의 패션쇼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패션쇼에는 앰블랙 천둥이 런웨이에 오를 예정이어서 대중들의 기대도 모으고 있다.

축제 관련 정보는 한국뉴욕주립대 홈페이지(http://sunykore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강 참가신청은 ☎032-626-11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