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1일 수험생·교사 별도 프로그램 마련

[한국대학신문 송아영 기자] 경상대는 대학수학능력고사를 치른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2013학년도 미리 가 보는 대학’ 행사를 13일부터 21일까지 교내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주말을 제외하고 7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 입학설명회와 우수성 홍보, 우수 신입생 유치, 수험생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경남지역 인문계 고등학교 중 행사 참여를 신청한 48개 고교 학생 1만 4500여 명과 인솔교사 480여 명이 참가한다.

행사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교사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따로 마련돼 있다.

학생들은 오전 10시부터 체육관에서 대학 홍보비디오 상영, 2013학년도 정시모집 입학설명회, 재학생 선배 특강, 축하공연, 경상대 동아리 축하공연, 참가학생 장기자랑 등의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점심식사 이후에는 개별적으로 학내 투어를 할 수 있다.

경상대는 입시설명회에서 GNU 인재육성전략, GNU 지역기반 산업, GNU 맞춤형 교육, 경상대 혜택(등록금, 장학금, 학생생활관, 교수학습환경, 캠퍼스 라이프), 경상대 특성화 분야 등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기회다.

동아리 축하공연 시간에는 경상대 댄스동아리, 음악동아리 등이 출연해 고등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흥겨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수험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무대도 마련할 계획이다. 

개별 투어 시간에는 자신이 희망하는 단과대학으로 가볼 수도 있고, 영어전용강의동이나 박물관, 공동실험실습관, 최근 개관한 BNIT R&D 센터 등을 둘러볼 수 있다.

교사들은 BNIT R&D 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홍보영화, 대학안내와 함께 건강과 웃음강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한편 경상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가, 다군) 신입생 원서를 12월 22일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가’군에서 880명, ‘다’군에서 427명을 모집한다. 정시모집 인원은 수시모집 합격자의 등록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지원할 때 최종 모집인원을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