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네트워크 강화 위해···N.C.O 협의회도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창원문성대학은 27~28일 교내 체육관 및 컨벤션 홀 등에서 ‘산학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제2회 창원문성대학 산학협력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산학협력페어에서는 각 학과와 유기적인 산학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각 기업과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 및 입주기업 협의회가 2300만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한다. 대학 측은 대학의 발전과 단합에 기여한 기업체에 대한 산학협력공로상 및 가족회사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재학생의 창업 아이디어 개발 및 문제인식, 원인분석, 의사결정에 관한 단계별 창업 비즈니스 기초실무에 대한 창업교육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에 전체 12팀이 참석해 5개 팀을 선정,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27~28일 체육관에서는 ‘체육관 및 브랜드학부 창의경진대회’가, 26~30일에는 건축과 졸업과제전이, 26~30일에는 실내건축디자인과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창원문성대학은 이와 함께 경남지역 기업경제 및 기업문화를 이끌어 갈 New CEO Organization 협의회와 27일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전문 인력의 교류 및 협력, 산업현장의 직무분석과 직무개발 및 교육과정 개발의 상호 협력, 교원현장연수, 학생현장실습, 취업에 대한 협력, 시설기자재 및 실험실습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연구 자료의 협력, 워크샵, 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산업체위탁교육 협력 등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