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복 입학처장

▲ 김동복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민현희 기자] 남부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139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시모집은 가·나·다군으로 분할해 실시되며 가·나군에는 정원내·외 전형, 다군에는 정원내 전형이 마련된다. 전 모집단위가 학생부, 수능, 면접 등을 고르게 반영해 합격자를 가린다.

일반학생전형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모든 군에서 경찰행정학과·사회복지학과·유아교육과·호텔조리학과·식품영양학과·한방제약개발학과·대체의학과·물리치료학과·컴퓨터전기정보학과·디자인학과·스포츠레저학과는 수능·학생부 각 50%를 반영한다.

또 △향장미용학과·의료공학과·언어치료청각학과·자동차기계공학과·태권도경호학과는 수능·학생부 각 40%, 면접 20% △초등특수교육과·유아특수교육과·방사선학과는 수능 50%, 학생부 30%, 면접 20% △음악학과는 실기 50%, 학생부 30%, 수능 20%로 합격자를 가린다.

김동복 입학처장은 “면접고사는 기본 50점을 바탕으로 2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책정한다”며 “지원자의 지원동기, 학습계획, 인성, 태도, 표현력, 가치관, 전공학업수학능력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간호학과의 경우 모집 군별로 반영요소·비율이 다르다. 가·나군에서는 수능 학생부 각 50%를 반영하고 다군은 수능 100%로 당락을 결정한다.

수능은 전 모집단위에서 등급을 활용하고 간호학과는 백분위 점수를 적용한다. 모집단위별로 수능 반영 영역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잘 살펴 가장 유리한 모집단위에 지원해야 한다. 학생부는 교과 성적 80%, 비교과성적 20%를 반영한다.

남부대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22~27일이다. 가군은 2013년 1월 9일, 나군은 1월 23일, 다군은 1월 31일 최초 합격자를 발표한다. 남부대 정시모집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si.nambu.ac.kr/ipsi/main/)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남부대의 올해 취업률은 70%로 광주지역 4년제 대학 중에는 1위, 전국 대학 중에는 11위를 해당한다. 남부대는 원거리배려장학금, 면학장학금, 학교법인 산하기관장학금, 협약장학금, 각종경시대회장학금, 복지장애장학금 등을 마련해 학생들의 학업을 뒷받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