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차이나로는 어린이 중국어 교재 '차이와 나로의 어린이 중국어' 1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교재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중국어 교육교재로 딱딱하고 일방적이었던 중국어 학습에서 탈피해 친구들과의 놀이를 통해 익힐 수 있게 했다.

한솔차이나로는 이번 교재 기획단계에서부터 기존 교재의 다소 진부하고 지루하다는 취약점을 흥미로 극복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가장 익숙한 주제들로 구성된 다양한 교재내 컨텐츠들은 학습동기를 유발한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깜찍한 삽화와 실용회화 위주의 본문, 즐거운 동요, 사고력을 증진하는 게임 및 상상력을 극대화하는 복습 부분들은 지식과 흥미적인 요소를 더해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공인 중국어 능력시험인 HSK에도 도전 가능하도록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한솔차이나로(www.chinaro.com) 관계자는 "본 교재는 초등학교 수업과 연계해 통합어학학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 생활회화를 통해 어린이들이 중국어를 쉽게 학습하고 중국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 전반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어린이 중국어 교재의 새로운 기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3년간 성인 중국어 교육을 진행한 차이나로 중국어학원은 모회사인 한솔교육과 함께 이번 교재를 기획하면서 중국어 교육의 대상을 어린이로까지 확대, 차별화된 컨텐츠로 중국어 교육시장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