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서울디지털대는 12월 1일부터 1월 3일까지 시간제등록생 1만2000명을 모집을 진행한다. 고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등록금은 학점당 5만원이며, 최대 수강신청 학점은 12학점이다.

시간제등록이란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매 학기 단위로 교과목을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취득 학점에 따라 대학 편입도 가능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 신청을 통해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생, 또는 제휴기관 근무자 등에는 20~30% 장학금도 지급된다. 시간제 등록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노트북, 백화점상품권, 비타500을 증정하는 ‘홈페이지 즐겨찾기’, ‘SDU시간제 좋아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학점은행관리팀은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는 원하는 교과목을 다양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국내 최다 450개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등 각종 자격증 실습과목도 개설된다”고 설명했다. 시간제등록 지원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등록 홈페이지(http://time.sdu.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02)2128-323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