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승헌 著 <소셜 네트워크로 세상을 바꾼 사람들: Startup DNA>

닷컴 버블과 여러 차례의 경제 위기를 겪으면서도 꺼지지 않는 불꽃처럼 다시 타오르는 곳이 있다. 바로 실리콘 밸리의 수많은 스타트업이다.

스타트업(Startup)이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해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을 말한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그루폰 그리고 링크드인은 세계가 열광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성공한 스타트업이다.

이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최근의 성공 스토리들은 한없이 부러우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왜 우리는 안될까?’ 하는 궁금증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SNS혁명을 이끌어 낸 5인의 CEO, 그들이 만들어낸 선순환의 열쇠를 찾아보는 것은 우리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단계가 됐다.

이 책은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5인의 CEO가 검증한 선순환의 시스템을 통해 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어떻게 육성되었으며 생각을 실현하는 데 몰입할 수 있었던 요소는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게 해준다.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걸어가야 할 방향과 길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그것은 우리만의 스타트업 DNA(창업 성공 인자)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는 일일 것이다.(길벗, 1만 7000원)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