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는 평생교육사회 구현 및 세계일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있는 사이버대학이다. 재학생은 1만 3천여명으로 시간제등록생 9천여명, 오프라인대학 학점교류 학생 1만 9천여명을 합하면 4만여명 이상의 학생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서울디지털대학교는 SK텔레콤과 차세대 스마트러닝 시스템구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한바 있으며 미국 콜럼비아대학과 학술-교육 교류협약을 체결하는 등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23개 학과를 개설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학습선택권을 보장하고 있다.

△단일학과, 단일전공으로 커리큘럼 업그레이드

오랜전통과 노하우를 토대로 학생들의 커리어 업그레이드에 주력하고 있다. 학부제시스템이 아닌 단일학과, 단일전공이기 때문에 보다 세부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수요자중심 교육을 지향하며 이론습득과정, 예비창업자과정, 중소기업경영자과정 등 다양한 강의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교수진 구축

해당분야 10년 이상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을 구축하고 있다. 모든 교수가 정부기관 및 기업체의 현 임직원, 이사, 고문 등으로 활동하고 있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경영학과 홍성도 교수는 호서대학교 벤처창업 전임교수를 거쳐 국립금오공대 컨설팅대학원 겸임교수, 한국산업기술평가원 평가위원, 신용보증기금 경영지도 위원 등을 맡고있다. '2011 지식서비스 창업대전'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바 있으며 주요저서로는 '벤처기업 컨설팅', '창업요소와 창업전략' 등이 있다. 현재 창업과 중소기업 경영에 관련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2천여명 인적인프라 통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형성

구성원 2천여명의 인적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경영학과 출신 동문들은 정, 재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경영학 관련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또한 학부 내 CEO클럽, 소모임 활동을 비롯해 동문회, 개강모임, MT, SDU경영포럼, 경영인의 밤 등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서울디지털대학교(biz.sdu.ac.kr)는 2013학년도 신,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월 3일까지이며 신입학, 편입학, 학사편입학 전형으로 나뉜다. 등록금은 학점 당 6만원, 한 학기 100만원 내외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