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유학생들 K-POP 등 다양한 공연 눈길

 

[한국대학신문 홍여진 기자] 전국에 있는 중국 유학생과 학자, 중국관련 업계 등 관계자 500여명이 배재대에 모여 흥겨운 한마당 잔치를 열었다.

배재대는 지난 22일 오후 국제교류관 아트컨벤션홀에서 '2013 주한 중국 유학생 및 학자 신년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주한 중국대사관 장화중 공사를 비롯한 중국 외교관들과 은행계·항공사·여행사 등 양국 경제계 인사는 물론 언론사와 민간교류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중국 유학생들은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대전지역 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륙몽기 씨 등 6명은 한국어로 멋지게 K-POP과 춤을 선보였고, 배재대에서 석사학위과정 중인 주오씨는 몽고족 전통춤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또 다른 유학생들은 중국 민속악기를 연주하고 단막극도 무대에 올렸다.
 
장화중 공사는 “매년 한국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과 학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신년회 행사를 통해 양국 교류발전에 기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호 총장은 “배재대는 중국과 활발한 교류활동으로 지금까지 3000여명의 중국 출신 졸업생 배출했으며 현재도 9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며 “처음으로 지방에서 갖는 신년회 행사를 우리 대학에서 갖게 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