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전문대 EXPO' 홍보 개시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가 2014학년도 수시모집 기간인 9월 24~29일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 종합전시관에서 대규모 홍보행사인 ‘전문대학 EXPO’를 연다. 2014학년도 수시모집 홍보와 관련한 ‘입시홍보관’이 마련, 사실상 ‘수시박람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60여개 전문대학 참여 기준 약 120개 부스가 마련되며,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과 입시 홍보를 목표로 하는 ‘전문대학 홍보관’과 WCC·교수학습우수사례 등 성과를 발표하는 ‘우수성과 전시관’으로 운영된다. 이밖에 고등직업교육 주요 이슈를 다루는 ‘고등직업교육 컨퍼런스’도 열릴 예정이다.

전문대교협은 23일 서울 63시티에서 열린 2013년도 전문대교협 정기총회에서 이날 참여한 100명의 전문대학 총장에게 이와 같은 내용을 밝히고 “2014학년도 “대규모 홍보행사를 통해 고등직업교육의 중심축으로서의 전문대학 역할과 비전을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문대교협 차원 수시박람회는 이번이 처음으로, 현재 입시업체인 진학사가 전문대학 정시박람회를 여는 것 외에 수시박람회는 없는 상태다. 반면, 대교협은 매년 수시박람회를 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