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최초의 건강, 식품 분야 학과인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 학과에서 “우리가족은 OOO으로 겨울철 건강을 지킨다” 는 겨울철 나만의 보양식을 주제로 제 3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를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개최한다.

각 가정 또는 개인 마다 겨울철 건강을 위하여 특별히 즐겨 먹는 나만의 음식 또는 식품,음료를 통해 우리 조상들의 ‘약식동원(藥食同源)’ 정신에 기초한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한 밥상을 위한 좋은 메뉴개발을 통해 이를 함께 나누고자 하는 행사다.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한의학 이론, 약용 자원, 기능성 식품, 한방약선, 식사요법, 대체요법(티테라피, 경혈요법, 수지요법) 및 아동요리 교육 분야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선식품전문가, 티테라피스트, 아동요리교육전문가 등의 약용건강식품학과만의 독특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진 21세기 웰빙 추구 욕구를 만족시켜 건강한 삶을 디자인하는 ‘착한 건강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정규 수업 이외에 오프라인 특강, 학술대회, 동아리 모임, 실습수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과 학생간의 네트워킹 형성을 도와주고 있으며, 금번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뿐만아니라 건강․약선 분야 소규모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가 창업 특강’, 장애아동을 위한 ‘요리를 통한 오감교육’으로 교육봉사, 몸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천연재료와 한약재로 맛을 낸 김장김치를 만들어 지역 저소등 가정에 기부하는 ‘사랑의 한방김치’ 봉사 등을 통해 똑똑하고 착한 건강디자이너’ 로 다듬어지고 있다.

세계사이버대학은 다음달 3일부터 15일까지 2013학년도 전기 추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요강은 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1577-4990. 성인남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응모는 dud524@world.ac.kr로 받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