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학년 대상 … “中企에 대한 인식 바꾸고 현실 감각 ↑”

[한국대학신문 민현희 기자] 조선대(총장 서재홍)는 올해 ‘성공 중소기업 CEO 강좌’를 개설·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성공한 중소기업 CEO를 통해 학생들이 중소기업에 관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인식을 전환하고 취업에 대한 현실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2학점 교양선택 과목으로 운영된다.

강좌는 학부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7일부터 12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서석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중소기업 CEO와 임원 등이 강의을 맡아 중소기업을 창업해 성공하기까지의 이야기, 중소기업의 비전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생각을 들려준다. 또 학생들이 직접 중소기업에 방문해 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강사로는 정찬용 인재육성아카데미 이사장, 전형탁 (주)바이오세라 대표, 박종관 광주은행 부행장, 고정주 (주)나영산업 대표, 최수규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정책국장, 기세도 위본그룹 대표, 조성은 (주)무진기연 대표, 박경훈 피스템코(주) 대표, 김채진 대한상공회의소 전북인력개발원 처장 등이 초청될 예정이다.

조선대는 “학생들에게 중소기업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창업에 대한 동기도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