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한용 기자] 경인교대는 테솔과정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시모집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약 2주간 진행 예정이며, 접수시 입학금의 50%를 면제받는 혜택을 얻게된다.

경인교대 테솔(TESOL)과정은 호주 국립 명문대인 그리피스 대학교(Griffith University)와 함께 동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3-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나 동등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현직 초, 중, 고 영어교사나 영어권 국가 학사 학위 소지자는 특별 전형할 수 있다. YL테솔은 2년제 대학을 졸업한 현직 유치원 교사도 지원 가능하다.

모든 수업은 호주 대학에서 검증된 영어권 석, 박사 출신 원어민 테솔 전문 교수진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되며,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4대 영역의 수업계획안 작성 및 모의수업 진행과 함께 영유아 교수법의 핵심인 Teaching Practicum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경인교대-호주대학교 테솔 과정의 경우 비영어권 국가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기능주의 언어교육 이론과 이를 바탕으로 하는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이 뛰어나다.

특히 경인교대 테솔은 타 대학과정과는 달리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자랑한다.

동 과정 통해 학생들은 영유아부터 성인대상의 강의까지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게 되며, 성공적으로 이수할 경우 호주 국가 공인 테솔 자격증이 주어진다.

경인교대 테솔과정에 대한 2013년 하반기 수시 설명회는 5월 11일 토요일 오후 2시 경인교대 인천캠퍼스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테솔 전문 교수들에게 커리큘럼의 설명과 질의 응답을 받을 수 있다.

상세한 설명회 참석은 경인교대홈페이지(http://sub.ginue.ac.kr/inlife/)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 혹은 '경인교대 테솔' 검색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