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not-Program’···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수원여자대학은 체계적인 취업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과 취업방향을 찾도롣 하는 취업교육프로그램 ‘Whynot-Program’을 오는 6월까지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취업특강 7회, MOS자격증 과정 1회, 모의입시경진대회 1회, 취업캠프 1회 등으로 구성됐다. 6월 28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로, 간호보건학부 1명, 식품과학부 7명, 사회실무학부 35명, 예술학부 2명 등 총 45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손경환 수원여자대학 학생취업지원센터장은“견고해지는 채용시장을 뚫고 나가기 위해서는 전공교육과 동일한 선상에서 지속적인 취업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번 취업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취업센터에서 마련한 Whynot-Program은 그동안 수원여자대학 내에서 개별적으로 시행되던 취업교육프로그램을 1개의 교육과정으로 결합한 것으로, 취업교육의 체계적인 진행과정을 이수토록 하고 나아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과 취업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