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인천대 인천학연구원(원장 이준한)은 다음달 20일까지 ‘인천학연구 19호’에 게재할 논문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천학연구’는 인천학연구원의 대표적인 학술지로 2009년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후보지’로 선정됐다.

연구 주제의 범위는 △인천의 도시 정체성 규명을 위한 역사·문화·사회 분야 △인천 심화 연구에 시사점을 줄 수 있는 아시아·세계의 주요 도시 연구 △도시 연구의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하는 연구 △인천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는 주요 자료 연구 등 이다.

공모 자격은 △국내외 대학 교수·학술연구기관 소속 연구원 △박사과정 이상 연구경력 있는 연구자 △본 연구원의 공모과제와 유사한 연구과제의 수행 경력이 있는 연구자이다.

논문은 인천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isi.or.kr)에서 공지사항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다음달 20일 오전 9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10일 오후3시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수도권 내는 편당 100만원, 수도권 외는 편당 200만원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학연구원 사무국(032-441-5073,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