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대 U.I 개발 완료

국립 상주대(총장 김기탁)가 교조인 독수리를 형상화한 심볼 및 캐릭터 '웅비'를 탄생시켰다.

'웅비'의 탄생은 올해 개교 80주년을 맞은 상주대가 대학 이미지 정립을 통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도전하고 창조하는 상주대학인'이라는 U.I(University Identity)개발 컨셉을 바탕으로 대학 이미지 통일화 사업을 추진한 결과.

새로 개발된 심볼 및 캐릭터는 앞으로 상주대의 각종 홍보물 및 건물 안내, 옥외광고, 유니폼, 명함, 폴싸인, 홍보용 팬시제품 등에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이호 기획연구실장은 "'웅비'는 개교 80주년의 전통과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상주대의 대표적인 이미지를 확립, 홍보함으로써 구성언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등 실질적인 홍보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선대 '레이저응용 신기술개발연구센터' 개소식

2001년도 과학기술부 신규지역협력연구센터(RRC)에 선정된 조선대 '레이저응용 신기술개발연구센터(소장 김경석 교수·기계공학)' 개소식이 오는 13일 교내 서석홀 대강당에서 열린다.

개소식에는 김영환 과기부장관과 고재유 광주시장, 김정덕 과학기술재단 이사장, 오주 광주시의장, 조철현 이사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동정>

○이병화 신라대 총장은 오는 12일 오후 6시 교내 예음관에서 양승택 정보통신부장관을 초청, '지식정보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양 장관은 이날 특강에서 정부의 정보산업 육성 방안과 부산 지역 정보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정부의 입장 및 기본방침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노건일 인하대 총장은 지난 8일 일본 니가타대에서 아라카와 마사아키 총장과 '국제학술대회의 공동 개최 및 공동 연구, 교수 및 학생 교류, 공동 학술연구'를 주 내용으로 하는 학술교류협정 조인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