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문 회장 “카페 개설 편리, 상품 판매ㆍ무자본 수익 가능”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대구광역시 비영리민간단체인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 교수)가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창업교육센터와 공동으로 ‘카페(cafe)와 제휴마케팅으로 돈 벌기 창업교육’을 진행한다.

22일 사랑나눔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502호에서 열린다. 교육대상은 카페를 활용한 제휴마케팅 창업에 관심이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이다.

‘카페로 창업하기’의 저자인 김영문 사랑나눔회 회장이 직접 강의한다. 교육은 △카페의 주제 및 아이디 정하기 △카페 만들기 △컨텐츠 등록하기 △HTML 명령어 이용하기 △카페를 활용한 제휴마케팅 창업하기 △회원을 늘리기 위한 홍보와 마케팅 전략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 △성공사례 분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카페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네티즌들이 교류하는 커뮤니티의 수단을 넘어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창업의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제휴마케팅 사이트와 연계할 경우 자본 없이 수익을 올릴 수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김 회장은 “카페는 포털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결재시스템도 설치할 수 있어 상품 판매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김 회장이 운영하고 있는 창업길라잡이 카페(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 8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와 교재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