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I-DREAMER’ 육성, 재학생 기업가 정신 함양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인천재능대학은 10일 오후 5시 30분 2013년 대학생 창업아카데미사업 시작을 알리는 ‘2013년 창업동아리 발대식’을 대학 내 교육관 중강당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에 총 7개 학과, 11개 창업동아리 멘토교수 11명 및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참석했다.

13일 대학 측은 이날 창업동아리 대표들에게 창업동아리 지정서를 수여하고 "동아리 활동에 책임감을 지니고 결속력을 다져달라"고 당부했다고 밝혔다.

차별화된 ‘JEI-DREAM System’으로 창업동아리 활동자를 ‘JEI-DREAMER’로 육성할 계획이다. JEI-DREAM System은 △Dream Vision:기업가정신확산 △Realize Resources:창업가 자신 및 시장이해 △Establish Action Plan:아이디어 발굴 및 계획 △Actualize Action Plan:아이디어 실행 △Maximize:성공창업의 5단계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지원자의 선발체계를 강화하고 역량강화를 위한 단계별 성장모델을 제시하며, 참여자 중심의 관리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또 △JEIU창업경진대회 △JEIU창업캠프 △JEIU 창업모의장터 △체험형 창업강좌 △창업동아리 등을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예정이다.

지정서 수여 이후 열린 ‘예스리더스 특강’에서는 김석봉 (주)석봉토스트 대표가 특강했다. 김 대표는 ‘인생을 바꾼 작은 습관’을 주제로, 길거리 노점상에서 시작해 석봉토스트라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탄생시킨 삶에 대해 강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