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최병국 기자] 단기 아르바이트는 주로 학생들이 학업을 하면서도 용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물가상승률에 높아짐에 따라 월급만으로 생활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이나 가정 주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도 주말이나 평일 밤 시간을 이용해 아르바이르를 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아르바이트는 육체적 노동을 해야 하는 것이 대부분으로 직장을 다니거나 가사를 꾸리면서 함께 병행하기가 쉽지 않다. 그나마 편안한 방법으로 봉투붙이기 등의 부업을 구한다고 해도 좀처럼 높은 수익을 얻기는 어렵다.

이와 관련 재택부업 사이트 드림큐는 리플 등의 글쓰기를 통해 즐겁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글쓰기 수익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글쓰기 수익 서비스는 수다방, 일기, 우리동네,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임신, 육아, 여행, 스포츠 등 다양한 게시판을 마련해 회원들이 부담 없이 글과 리플을 적어 실시간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했다.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가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정성스러운 글을 작성하는 회원들을 위해 자료형 게시판도 추가할 계획이다. 자료형 게시판에 많은 정보를 담은 글을 작성하면 타 게시판보다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드림큐 관계자는 "글쓰기 수익 서비스는 지난 10일간 약 5천 개의 글과 5만개의 리플이 등록되는 등 회원들의 호응이 높았다"면서 "이 서비스는 회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즐거움도 누리고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큐(www.dreamq.net)는 글쓰기 수익 서비스 외에도 클릭 수익 서비스 등 다양한 부업정보와 창업정보, 재능마켓, 유머, 만화, 오늘의 운세, 토정비결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랭키닷컴 방문자수 기준 업계 1위에 랭크 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