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박일호 기자] 서울현대전문학교는 2013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에서 메이크업, 뷰티&헤어쇼 부문에 출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가 주최하는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는 고교부, 일반부 두 분류로 나뉜다. 일반부는 △브라이달 메이크업 △패션쇼 메이크업 △환타지 메이크업 △캐릭터 메이크업 △바디아트 △아트마스크 등 총 6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이 대회는 지난 18일 오송 뷰티박람회장에서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뷰티관련 학과를 가진 전국의 40여개 대학과 선수 1300여명, 모델 및 관계자 등 5000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서울현대전문학교는 환타지 메이크업 부문에서 박소현 학생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장관상을, 이지영 학생이 장려상과 특별상을 수상했고, 패션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장려상과 우수 창작상을 추가했다.

뷰티&헤어쇼 분야에서는 등관리 부문과 매뉴얼테크닉 부문에서 금, 은, 동메달을 모두 석권했으며, 살롱 부문에서는 금메달, 은메달을 각각 하나씩 따냈다.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를 포함해, 서울현대전문학교는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에서 총 31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뷰티 특성화 학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는 차홍 아르더의 차홍 교수, SBS 분장실 분장담당을 맡고 있는 김민경 교수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대거 포진해 있다"며 "타 대학보다 3배 가량 실습 수업 비중을 강화하는 등 실무 중심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학생들의 실력이 괄목성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31개 메달 획득이라는 이번 대회의 기록은 실무 중심의 교수법과 학생들의 노력이 이룬 성과의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서울현대전문학교(www.hyundai1990.ac.kr)는 현재 2013학년도 수시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