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활용해 토익(TOEIC), 토플(TOEFL) 전문어학원을 등록하는 대학생, 휴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들의 토플어학원 선택이 신중해지면서 선택 기준을 SNS로 공유하는 등 첩보전을 방불케 하고 있다.

대학생들의 7월 방학 시즌과 휴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들까지 토익 및 토플을 단기간에 준비해 가장 효율적으로 배우려는 학생들의 심리는 한가지다. 긴 시간을 투자 할 수 없기 때문에 단기간에 가장 효과적인 성적을 낼 수 있는 토플전문어학원을 찾는 것이다.

하지만 토익, 토플 전문어학원의 그동안의 교육시스템에는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 단기간에 성적을 내기 위해 기초를 다져야 성적이 향상 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찍기식 위주의 수업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이런 문제점은 전문어학원을 수강해 수업을 들었던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아는 문제점이다.

토익, 토플 성적이 효과적이려면 기초부터 탄탄하게 교육해 기본기를 충분히 만들어놔야 성적향상에 도움이 된다. 또한 무작정 영어공부만 지향하는 것보다는 어학원에서 실시하는 대학생, 휴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강한 동기부여가 반드시 필요하다.

강남 토플전문어학원 '어셔어학원'은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맞춤형 상담 및 성적향상에 도움을 줘 학생들 사이에서는 신뢰도가 높다.

교환학생, 대입, 기업체 지원, 유학에 필수로 자리잡은 IBT토플은 대학생들과 입시준비 중인 고등학생들에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토플은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인정받는 영어 공인인증시험이기에 체계적인 방법으로 접근한다면 활용도 있게 이용할 수 있는 시험이기도 하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 위치한 강남토플전문어셔어학원은 토플단어 200개, 토플 구문 100개, IBT토플리딩 3지문 풀이, 요약, 답 근거찾기, 문단정리, 정답-오답패턴 정리, 컨버렉처 딕테이션, 셰도잉, 템플릿 암기, 에세이 쓰기 등을 토플수강생들에 하루 과제량으로 제시한다.

학원이라고 하기엔 독특한 그룹형 책상 구조도 특징이다. 쉬는 시간 틈틈이 학생들을 관리하는 매니저 지도하에 그룹 스터디를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모습은 8년째 토플만 고집해 온 토플전문어학원 어셔어학원의 일상이다.

토플 공부 8개월째에 접어든 B 군(22)은 "스파르타로 토플에만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는 곳이야 말로 토플 점수를 단기간에 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라며 "이 기회를 적극 활용해 단기간에 토플점수를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