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을 시작할 때 아이템 선정만큼이나 따져봐야 할 점은 본사직영점의 성공여부이다. 본사직영점의 성공은 가맹점의 성공과 직결된 부분으로 본사직영점의 높은 매출, 차별화된 성공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리틀족발이의 핵심 메뉴 족발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한 대중적인 음식이면서도 콜라겐과 단백질 등이 풍부해 웰빙 음식으로 불리고 있다. 이에 족발을 숯 내음을 느낄 수 있는 직화 조리법, 각종 신선한 야채와 과일 등을 첨가해 개발한 특제 육수로 단백하고 느끼하지 않도록 새로운 양념족발을 선보였다.

이런 색다른 족발 메뉴로 논현동 영동시장 맛집으로 소문난 ‘리틀족발이’ 본사 직영점은 작은점포(18평)임에도 평일 저녁 시간대는 맛집 족발을 먹으려 줄 서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영동시장 내에서 좋은 매출을 기록하며 소자본창업 성공사례로 동종업계는 물론 많은 가맹점주 사이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특히 리틀족발이는 본사에서 상권분석, 실전교육, 메뉴개발, 운영지원 시스템 등 매장운영이 안정화 될 때까지 철저한 교육과 지속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지원하는 ‘성공창업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한편, 창업성공에 대한 노하우를 창업설명회를 통해 공개 하고 있다.

한편 리틀족발이(http://leejok.com)의 성공노하우, 브랜드 경쟁력 등 창업성공에 대한 설명회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개최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가맹점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오픈홍보비 추가 지원 등 파격적인 혜택 제공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