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특별전형···국내 최초 온라인 대학원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 TESOL대학원(http://grad.cufs.ac.kr)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13학년도 후기 군위탁, 재외국민 및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및 순수외국인 등을 대상으로 한 정원외 특별전형에 따른 신입생 추가 선발을 실시한다. 앞서 실시한 정원내 일반전형은 선발을 이미 마감했다.

TESOL대학원은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전공은 TESOL(영어전문교사 양성과정) 전공이다.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30점), 학부성적(20점), 면접고사(50점) 등 100점 만점으로 선발한다. TESOL 자격증, 동일계 전형 학사학위, 공인영어성적, 국내외 어학 교육봉사 보유자는 각 5점, 최대 10점을 가산점으로 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은 지난 2011년 10월 교육과학기술부 설치인가를 받아 개원한 국내 최초 온라인 대학원이다. 최첨단 모바일 캠퍼스를 구축, 모든 강의를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실시간 및 비실시간 세미나와 비실시간 토론방 그리고 팀프로젝트 게시판 등을 적극 활용한다. 또, 매주 토요일마다 한국외대 서울 캠퍼스에서 시행 중인 오프라인 수업도 실시하고 있다. 졸업 시에는 총장 명의의 TESOL자격증도 수여한다.

대학원 측은 “다양한 영어교육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어 교육자, 그리고 앞으로 활동하게 될 영어 교육자에게 더 실용적이고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02)2173-229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