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서울디지털대는 1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차 학생모집을 실시한다. 모집은 경영,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등 ‘인문사회 계열’과 컴퓨터정보통신, 미디어영상, 디지털디자인, 문예창작 등 ‘IT 및 문화예술 계열’에서 실시한다. 타 사이버대에서는 보기 힘든 디지털패션, 회화, 실용음악학과 같은 이색학과들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게 대학 측의 설명이다.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 및 학점인정 기관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은 2학년이나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4년제대 졸업자가 학사 편입으로 입학할 시에는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준다.

편입학의 경우 전적 대학 전공과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지원할 수 있다. 다만, 2차 모집인 만큼 학년이나 전형에 따라 이미 마감된 경우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원서는 홈페이지(http://www.sdu.ac.kr/)를 통해 접수하며, 수능 성적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이며,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사립대학의 4분의 1수준으로, 사이버대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다. 문의 1644-098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