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김히어라씨 여우조연상


[한국대학신문 김기중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은 지난 8일 폐막한 제7회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DIMF)에서 뮤지컬스쿨 재학생 팀이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은상을, 뮤지컬스쿨 동문인 배우 김히어라씨가 참가작대상 연기상 부문 여주조연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에 참가한 뮤지컬스쿨 재학생 팀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대회 은상을 차지했다. 뮤지컬연기전공과 무대미술전공 2학년 전원이 배우, 연출, 무대 미술 스태프로 참여해 심사위원과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뮤지컬스쿨 동문 배우 김히어라씨는 총 25편의 공식초청작 및 창작지원작 출연 배우들이 경합을 펼친 DIMF 참가작대상 연기상 부문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김씨는 지난 2011년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스쿨을 졸업한 후 ‘인당수 사랑가’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 주목 받고 있다.

유희성 뮤지컬스쿨 원장은 “연기와 무대미술, 두 가지 분야에 대한 뮤지컬스쿨의 체계적인 교육이 DIMF 여우조연상과 대학생 경연대회 은상 수상이라는 뜻 깊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한국 뮤지컬을 책임지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뮤지컬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뮤지컬스쿨은 오는 9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되는 2014학년도 수시 1차 모집에서 실기전형 21명을 포함해 모두 5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