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경규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송아영 기자] 성신여대는 2014학년도 수시1차에서 992명, 2차에서 428명 총 1420명(전체 모집인원(정원내) 대비 64.1%)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는 논술우수자 전형 등 여러 유형의 전형을 실시하는데 논술고사, 학생부, 실기, 서류평가, 면접 등 각 전형마다 다양한 전형요소를 활용하기 때문에 수험생은 자신의 특성에 따라 유리한 전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입학사정관전형은 공통적으로 1단계 서류 100%로 평가한다. 서류평가는 학교생활기록부(교과·비교과),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성신체인지 전 모집단위, 성신자기주도형인재 사범대학 모집단위 지원자)의 제출서류를 종합해 평가한다. 성신체인지전형 모집인원의 50%는 서류 100%로 우선 선발한다.

입학사정관전형의 2단계 평가에서는 모든 전형 및 모집단위에서 면접이 실시되며, 사범대학 모집단위의 경우 교직 적성·인성평가가 추가로 실시된다. 2단계 평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제출한 서류에 대해서 꼼꼼히 분석해 보고, 지원학과에 대한 준비와 지원동기를 다시 한 번 점검해 보는 것이 좋다.

수시2차 학생부우수자전형은 수능시험 이후 원서접수(11.11~15)를 실시하며, 학생부 100%로 선발하는 전형이다. 우선선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모집인원의 60%를 선발하고, 우선선발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은 일반선발 기준을 적용해 뽑는다.

성신여대는 고등학교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모집단위에 지원할 수 있는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따라서 본인의 학생부 및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자신의 강점을 잘 활용해 지원학과(부)를 선택한다면 합격할 수 있는 길이 넓어질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