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전남대와 ㈜LG생명과학이 29일 오후 5시 ‘ 대사(당뇨)와 암 분야 연구를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인적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대사와 암 분야의 신약 및 백신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기술교류 협의체를 구성해 공동연구 추진에 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속적인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연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각종 정부재정지원사업 발굴 및 수주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병문 총장은 “양 기관이 신뢰를 갖고 협력함으로써 연구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생을 꾀하는 것은 물론 우리 연구가 인류의 건강과 행복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일재 대표이사는 “대학과의 협약 체결은 전남대가 처음이다”며 “그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모색하며 상호 윈윈하는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전남대에서 지병문 총장을 비롯해 백장선 산학협력단장, 이삼용 의과대학장, 안규윤 기획처장, 정병석 융합인재교육원장이, ㈜LG생명과학에서 정일재 대표이사와 김명진 기술연구원장, 이구 R&D Innovation 센터장, 제훈성 바이오1 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