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원대(총장 손석민)와 티웨이항공(대표이사 함철호)가 2일항공 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와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왼쪽부터 티웨이 조재창 경영지원본부장, 티웨이 함철호대표이사, 손석민 서원대 총장, 서윤원 항공서비스학과 교수, 고선희 학과장)
[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  서원대(총장 손석민)와 티웨이항공(대표이사 함철호)은 2일 오후 2시에 서울 성동구 성수동 티웨이 항공 본사에서 항공 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와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손석민 서원대 총장과 고선희 항공 서비스 학과장, 서윤원 교수 등이 참석했고 티웨이항공에서는 함철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조재창경영지원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항공 서비스산업에 대한 공동연구, 맞춤형 인력 양성, 재학생의 현장학습과 취업 지원 활동을 하는 등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티웨이항공은 2010년 김포 제주 간 운항을 개시한 이래 태국 방콕, 일본 후쿠오카 대만 타이베이 등을 운항하는 항공회사다. 제주 노선 최단기간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난해는 국토해양부 의뢰 항공교통 서비스 시범평가 1위와 한국 소비자원이 발표한 소비자 만족도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