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개발 교류, 현장실습·취업지원 상호협력

[한국대학신문 송아영 기자] 구미대학(총장 정창주)은 10일 (주)제닉스 ENG(대표이사 김승규)와 산학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한 현장실습, 고용예약, 직무교육 등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에 따라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 관련분야 상호협력 △현장실습 학습제, 캡스톤디자인, 중소기업지원 사업 공동수행 △고용예약형 Pre-job 프로그램 참여 △공인기술센터를 활용한 재직자 직무향상교육 프로그램 공동수행 △양 기관의 인적교류․기술개발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한다.

(주) 제닉스 ENG 이정후 회장은 “뛰어난 교육역량과 전국 1위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구미대학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폭넓은 분야에서의 협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구미대학 서영택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보다 현장감 있는 인재양성과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9년에 설립된 (주)제닉스 ENG는 구미시 신평동 구미비지니스종합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화 조립 장비 및 일반산업 기계를 설계·제작하고 정밀 부품 가공, 생산하는 전문업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