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식사와 술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중저가 식당을 찾는 고객수요 증가에 따라 소자본 창업과 실속소비에 어울리는 소자본 프랜차이즈 외식사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소자본 프랜차이즈 외식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강남 맛집 ‘리틀족발이’는 카페를 연상시키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젊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기존의 족발집 인테리어와는 달리 리틀족발이의 개성을 살려 독특하고 깨끗하며 도시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심플하고 화사한 내•외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이다.

맛 또한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리틀족발이 레드양념족발은 전통 고추장과 청양 고춧가루가 주 재료인 본사에서 개발한 특제소스로 양념되어 맛있게 매운맛을 제공,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중독성 강한 맛으로 고객만족도가 높다.

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 관계자는 “소자본 외식창업으로 리틀족발이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모방할 수 없는 대표 메뉴의 맛에 있다”며 “식사와 술을 한자리에서 해결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전 가맹점이 편안하고 분위기 있는 카페형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리틀족발이 창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