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혜택 등 학사공지·교육서비스 푸시 기능 탑재

▲ 고려대 경영대학 자체 어플리케이션 QR코드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고려대 경영대학(학장 이두희)이 국내 최초로 단과대 자체 어플리케이션(이하 KUBS 앱)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학생들이 각종 학사 공지를 확인하지 못해 장학금 혜택, 글로벌 명사 특강 등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다.

KUBS앱은 학생들의 교육 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고대 경영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단과대학 자체 앱이다. 특히 개발 과정에는 재학생, 교우(동문), 교수, 직원 모두가 참가해 각 당사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선별하는 작업을 거쳐 구성원 모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두희 경영대학장은 “KUBS 앱은 재학생과 교수는 물론, 졸업생과 고대 경영 진학을 원하는 고교생 및 학부모들이 모두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커뮤니티”라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고대 경영의 교육 행정 서비스를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KUBS앱 출시 취지를 밝혔다.

KUBS앱을 통해서는 장학금, 학사 및 수업, 멘토링 프로그램 등 고대 경영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에 관한 공지를 실시간 푸시 알람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메모도 하고 친구와 비교 할 수 있는 ‘시간표’ △다 쓴 전공서적을 교환하고 양도할 수 있는 ‘헌책방’ △교내 도서관 열람실 좌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열람실’ △TED형 인문융합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 플레이’ △최적화된 커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취업정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UBS 앱은 지난 14일(목)부터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고려대 경영대학'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내부 SNS 채널과 연계해 앱 사용 후기 및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고대 경영학과 블로그 (www.kubsblog.com)와 단과대 페이스북(www.facebook.com/kubss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