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무료체험 기회 제공 … 스타 강사진이 고득점 도와

쾌적하고 수준 높은 시설·환경으로 학습 효과 극대화

▲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기숙학원 이천비상에듀는 쾌적한 시설과 우수한 강사진으로 학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민현희 기자] “좋은 기숙학원을 선택한 게 주효했어요. 1년 동안 엄격한 면학 분위기 속에서 우수한 강사진으로부터 맞춤형 지도를 받았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 영역에서 만점을 받은 정기범씨의 말이다. 정씨는 지난해 1년간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기숙학원 이천비상에듀에서 재수 생활을 했고 꿈에 그리던 만점에 도달할 수 있었다. 정씨와 함께 공부했던 유휘의씨 역시 수학영역이 6등급에서 1등급으로 향상되며 성균관대에 합격했다.

재수를 결심한 수험생에게 기숙학원 선택은 1년이 아니라 앞으로의 인생이 걸린 중요한 문제다. 이에 따라 올해도 수능 시험 이후 많은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기숙학원 선택에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이천비상에듀는 직접 경험해본 학생들의 입소문을 타며 주목 받고 있다.

■ 7일 무료체험 후 결정 = 이천비상에듀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는 학생들의 호평 때문만은 아니다. 이 기숙학원은 7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해 모든 수업을 들어보고 시설을 이용해본 후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만큼 수업의 질과 시설에 자신이 있다는 뜻이다.

▲ 안정적인 분위기의 독서실
학원 관계자는 “기숙학원은 인터넷 홈페이지, 안내 자료, 전화상담 등으로만 선택하기에는 너무나 중요한 일”이라며 “무료체험은 학생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기숙학원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배려이고 진심이다. 최고의 수업과 시설을 충분히 경험해본 후 결정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천비상에듀는 수능 전 영역의 강의를 EBS 수능방송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타 강사진이 맡고 있다. 추경문·오렌지·박호진·고동국·김성묵·김태훈을 비롯한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들이 “두 번의 실패는 절대로 용납하지 않는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24시간 학생들과 함께하며 수능 고득점을 돕고 있다.

수업은 학생 개개인의 실력에 맞춘 ‘수준별 수업’으로 진행된다. 기존 성적과 자체 시험을 통해 학생의 실력을 점검한 후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수준별 수업을 제공한다. 특히 서울권 대학과 최상위 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Top Class, Top 기초반, 의대·치대·한의대 특별지도반. 경찰대·사관학교 특별지도반 등도 운영되고 있다.

수업 외 학습 관리도 철저하다. 전문 교사가 학생 개개인의 예·복습 상황을 일일이 확인하고 부족한 과목에 대한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 각 영역별 전임 강사가 1대 1 지도, 그룹과외 등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24시간 내내 질의를 받으며 상시적으로 학생들의 학습 의문점을 해소하고 있다.

■ 최고의 시설에서 학습 효과 ↑ = 기숙학원 선택에 있어 교육만큼 중요한 게 시설이다. 시설에 불편함이 있다면 학습에 방해가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이천비상에듀는 기숙학원 전용으로 설계·건축된 건물에서 학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2인1실로 운영되는 기숙사
우선 기숙사의 경우 2인 1실로 운영되며 1층 침대만을 사용해 학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고 있다. 각 방에는 화장실, 샤워시설, 비데, 에어컨 등이 구비돼 있다. 이와 함께 학원 내에 산책로, 헬스장,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등도 마련돼 있어 체력 관리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모든 학생들에게는 개인 독서실도 배정된다. 독서실은 소규모 공간에서 반별로 운영되며 담임 교사가 상주해 엄격한 면학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독서실 책상은 일반 책상보다 넓게 특별 제작해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식사는 수험생을 위한 영양은 물론 맛과 다양성까지 고려한 게 특징이다. 아침식사는 고칼슘·고단백질 음식들을 중심으로 매일 다른 종류의 건강죽을 추가로 제공하고 점심식사는 한식·양식 등 두 가지 메뉴를 마련해 학생들이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녁식사는 소화가 잘되는 한식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격월로 뷔페나 바비큐 파티를 제공한다.

체계적인 학습 지원, 쾌적한 학습 환경 등으로 이천비상에듀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도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이천비상에듀에서 재수생활을 한 이동민씨는 “처음에는 학원에 갇힌 것 같다는 압박감이 들어 힘들었지만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초심을 되새기고 나니 오직 공부에만 정신을 쏟을 수 있어 좋았다”며 “이천비상에듀만큼 공부하기 좋은 환경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천비상에듀 전경

‘대입 재도전’ 2개월 먼저 출발
-12월 재수선행반 개강 … 맞춤형 교육으로 기초 탄탄히

이천비상에듀는 한 발 빠르게 2015학년도 입시 준비에 돌입하기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12월 중 ‘대입 재수선행반’을 잇따라 개강한다. 재수선행반은 다른 학생들보다 앞서 탄탄한 실력을 다질 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재수선행반은 2015학년도 대입수능 정규반이 개강하는 2월전까지 운영된다. 국어·수학·영어 기초개념을 완벽하게 다질 수 있도록 정규 수업 외에도 그룹 과외, 1대 1 포인트 수업 등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지도를 제공한다.

정규반은 2월 2일과 9일 개강한다. 정규반 학생들에게는 매월 수강료의 최대 60%가 장학금으로 지급되며 수능 이후에는 대학별 세부전형에 따른 ‘논술 캠프’도 제공된다.

▲ 김영완 원장
[인터뷰] 김영완 원장 “맞춤형 교육으로 대입 완전 정복”

-이천비상에듀의 강점이라면.

“원하는 학생은 누구나 7일간의 무료체험 후 입학을 결정할 수 있다. 무료체험 기간 동안 학원의 모든 수업과 시설을 일반 학생들과 동일하게 이용하기 때문에 이천비상에듀가 자신과 잘 맞는 기숙학원인지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현재의 입시체제는 EBS의 영향력이 절대적인 만큼 이천비상에듀의 스타 강사진은 학생들의 수능 고득점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발판이 돼 줄 것이라 확신한다.”

-입시지도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입시 전문가들이 상주하며 모든 학생에게 다양한 대입전형, 확대된 수시모집에 대비한 1대 1 진학지도를 벌이고 있다. 수시모집 비중이 확대되면서 학생부, 수능, 논술, 면접, 적성검사 등 모든 변수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과 준비가 필요해졌다. 때문에 이천비상에듀는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완벽한 입시준비를 돕고 있으며 논술의 경우 기초에서부터 수리논술, 과학논술까지 지도하고 있다.”

-자녀의 학원생활을 학부모들이 궁금해 할 텐데.

“이천비상에듀는 ‘실시간 학원 견학’ 시스템을 구축해 학부모가 인터넷으로 자녀가 공부하고 생활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자녀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는데 학원은 면학분위기 조성에, 학생은 공부에 더욱 집중하는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