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재 채용 트랜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소개

▲ 장안대학이 16일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
[한국대학신문 백수현 기자] 장안대학(총장 도중대)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특강을 개최했다.

장안대학에 따르면, 지난 16일 ‘진로설정 및 취업실전역량강화 특강’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대학의 온라인 홍보단 ‘저스트(JUST)’ 4기 학생들 3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의 취업 의욕을 고취하고 차별화된 취업 준비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는 ‘그들은 어떻게 원하는 회사에 들어갔을까’의 저자인 홍준기 이커리어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이번 특강에서는 진로설정의 다양한 방법과 기업의 인재 채용 트랜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 준비 요령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됐다. 또한 이미 취업에 성공한 이들의 사례와 노하우까지 공개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 후에는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진로설정과 취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장안대학은 “재학생들이 취업 준비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올바른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