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트로닉스공학과-아스파한공대 전기공학과 교류 MOU도 체결

▲ 안진우 경성대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연희 기자] 안진우 경성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교수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이란 이스파한시(市) 네자드 시장의 초청으로 이스파한시를 방문해 지역산업발전에 대한 자문과 기술특강을 실시했다.

안 교수는 지난 5일과 6일 이스파한 공대(Isfahan University of Technology)에서 릴럭턴스전동기 관련 최신 연구동향과 기술에 대해 특강을 실시하고, 경성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와 이스파한공대 전기공학과(학과장 호세인 사이디 교수)와의 상호교류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안 교수는 협정체결 후 네자드 시장과 호세인 사이디 학과장과의 대담에서 향후 두 대학 간의 실질적이고 폭넓은 교류를 확대하는 방안을 각 대학본부차원에서 협의하기로 했다. 두 학과는 향후 학부, 대학원 및 교수간 상호교류하기로 하고, 우선 오는 9월 학부와 대학원생이 경성대에 연구방문하기로 했다.

안 교수는 이스파한 대학을 방문하기 전 3월 3일부터 3월 4일까지 이스파한시 네자드(Saghaeian Nejad) 시장을 접견해 에너지기술과 지역산업발전관련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이스파한시가 부산과 교류하는 데 상호노력하기로 했다. 이스파한시는 수도 테헤란에 이어 이란의 두 번째 큰 도시로 문화유적과 산업이 고루 발달된 중부지역 핵심도시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