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3일부터 서울·부산서 총 3일간

[한국대학신문 이우희 기자]숙명여대(총장 황선혜)가 국내 최초로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주제로 한 ‘여성, 미래를 디자인하다’ 콘퍼런스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컨퍼런스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이 대학 백주년기념관과 부산여성가족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숙명여대를 비롯 한미여성포럼(위원장 허영숙), 한국일가정양립재단(이사장 송미란)이 공동 주최한다.

특히 주한미국대사관의 후원으로 커리어컨설턴트 캐롤 피시맨 코헨(Carol Fishman Cohen)이 방한해 미국의 리턴십 사례를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헨은 미국 하버드 MBA 출신의 커리어컨설턴트로, ''백 온 더 커리어 트랙(Back on the Career Track, 한국어 번역본 ‘다시 하이힐을 신다’)'의 저자로 유명하다.

컨퍼런스는 경력단절여성 재취업을 위한 리턴십 컨퍼런스, 리턴십 그룹워크숍, 워킹맘 정책연구포럼,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초청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미여성포럼 허영숙 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와 워크숍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고용시장 재진입을 위한 실질적 실천 단계를 공유하고 여성 임파워먼트를 논의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