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김지홍 입학관리처장

[한국대학신문 손현경 기자]세명대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403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전형으로 일반, 인문(일반)계고교, 사회배려자및봉사자, 지역인재,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초생활수급자및차상위계층전형을 진행한다. 학생부 종합전형으로는 세명미드필더십전형을, 실기위주 전형으로는 일반전형 생활체육·공연영상학과와 특기자(어학) 전형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수시모집의 주요특징으로는 △대부분의 전형에서 학생부 교과성적 100% 선발 △수능 최저학력은 의료·보건계열 학과(한의, 간호, 임상병리, 작업치료)만 반영 △인문(일반)계고교전형을 별도로 실시하여 특성화고교 출신학생과 분리 모집 실시 △충청권 소재 고교 출신자를 위한 지역인재전형 신설 △학생부 종합전형인 세명미드필더십전형에서는 학생부 교과성적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학교생활 충실도와 지원 학과에 대한 소질, 적성 등의 잠재력에 대한 종합평가(서류+면접)로 학생을 선발한다는 점이다.

또한, 입학성적우수자들을 위해 최초합격자가 최종 등록을 할 경우, 입학 학기에 1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수능성적 우수자에게는 다년간 장학금 및 생활관을 제공한다. 세명대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들은 본교 입시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입학정보(성적자료, 기출문제, 학과정보 등)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