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3일까지 …고졸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정원 내 일반전형 장학범위 확대, 입학홈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전형 확인
1년 4학기제, 원하는 커리큘럼 계획해 조기졸업 가능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서울사이버대(www.iscu.ac.kr,총장 강인)가 다음달 13일까지 2014학년도 2차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3학년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학과는 총 6개 학부 18개 학과(전공)으로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 전공, 복지시설경영 전공, 아동복지 전공, 청소년복지 전공, 노인복지 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등 이다.

지원서는 입학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m.iscu.ac.kr)을 통해 작성 가능하며 별도의 입학 전형료 없이 무료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다양한 특기와 적성의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정원 내 일반전형의 장학범위를 폭넓게 확대했다. 그 외에도 일반전형부터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등 다양한 전형이 마련돼 있으며, 입학홈페이지에서 나에게 맞는 적합한 전형을 확인할 수 있다.

평가는 학업계획서 60%, 학업준비도검사(적성검사) 40%가 반영된다. 학업계획서는 학과 및 학교 지원동기와 입학 후 학업 및 진로계획에 대해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학업준비도검사의 경우 학습방식∙학업잠재력 두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수리와 탐구, 사고력, 대학교 수학능력 등을 평가하게 된다. 입학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나 전화(02-944-5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장학금(교외장학 포함 연간 75억원, 2013년 정보공시 기준/재학생 장학금 수혜율 66.4%, 2013년 기준)을 지급하는 서울사이버대는 사회배려대상자 등에게 학비부담을 완화시켜주기 위한 전형도 마련했다. 교육기회균등전형, 장애인전형, 지역인재개발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을 통해 정원 외 전형 지원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버대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도입, 1년 2학기라는 기존 학사운영방식에서 벗어나 하계∙동계 방학동안 6주의 집중학기를 더해 연간 총 42주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의 졸업 계획에 따라 맞춤형 학기를 설계하고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각자의 목표에 따라 신입생의 경우 짧게는 3년, 편입생의 경우 1.5년 만에 졸업이 가능해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이완형 입학처장은 “우리 학교는 온·오프라인에서 최상의 학습 환경을 구축해 학생들이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며 “교육 콘텐츠 향상은 물론, 사이버대 최초 1년 4학기제 시행, 다양한 입학전형제도 확대, 높은 장학금 수혜율 등 차별화 된 학사 운영을 통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이번 하반기 2차 입시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11일 교육업계에서는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증하는 정보통신최고품질경영시스템(TL-9000) 획득했다. 이는 정보통신업계 품질보증 규격 80가지 요구사항을 부합해야 얻을 수 있는 인증으로 국내에서는 400여개 기업이 보유 중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