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올해 직장인들의 여름 휴가 기간은 약 4.3일로 집계됐다고 한다. 주말을 보태면 약 일주일간의 장기 휴가가 주어지는 셈이기에, 이 시기에는 평소 못했던 일들을 실천에 옮기는 이들이 많다. 유명 성형외과들이 여름 휴가철이면 부쩍 더 바빠지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다양한 성형수술 중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성형은 뭐니뭐니해도 쌍꺼풀 수술이다. 워낙 일반화되다 보니 쌍꺼풀 수술은 수술도 아니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전문가가 아닌 이들도 절개법, 매몰법이라는 용어는 알 만큼 쌍꺼풀 수술은 가장 대중화된 성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의 피부와 근육을 연결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로, 크게 보면 피부를 절개하는 절개법과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내는 매몰법으로 구분된다.

절개법은 눈꺼풀의 피부가 두껍거나 늘어진 경우, 눈두덩이의 근육과 지방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 등의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피부를 절개해 근육과 묶는 만큼 쌍꺼풀 라인이 선명하고 단단하게 고정돼 풀릴 염려가 적다.

하지만 수술한 티가 많이 나고 어색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절개법을 꺼려하는 환자들도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절개법의 문제를 보완한 스키니절개법이 선호되고 있다.

스키니절개법은 일반적인 절개법과 달리 눈두덩이의 지방과 근육 등을 적정량만 남긴 채 모두 제거한 후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눈꺼풀이 슬림해지기 때문에 쌍꺼풀의 라인 역시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면서 쌍꺼풀 라인이 두껍게 남는 것이 싫다면 스키니절개법으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면 매몰법은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근육, 지방이 적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으므로 절개법보다 회복이 빠른 것은 물론 수술한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쌍꺼풀 라인이 쉽게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 점을 보완한 세븐락매몰법의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세븐락매몰법은 눈의 4~5곳에 포인트를 주는 기존의 매몰법에서 발전해 눈의 7곳에 포인트를 줘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따라서 쌍꺼풀이 풀릴 염려가 거의 없고 매몰법의 특징인 자연스러움과 절개법의 특징인 선명함을 겸비한 쌍꺼풀 라인을 가질 수 있다.

아이디성형외과 최승호 원장은 방학과 휴가 시즌에는 특히 쌍꺼풀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 요즘은 환자 스스로가 절개법으로 할지 매몰법으로 할지 이미 수술법을 결정하고 오는 경우가 적지 않다하지만 눈꺼풀의 두께나 처진 정도, 근육과 지방의 양 등을 정확히 파악한 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수술법을 결정해야 재수술 없이 만족할 만한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