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3시 프레지던트호텔서 총장단 20여명 참석

[한국대학신문 신나리 기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과 교문위 여야 위원이 대학 총장들과 얼굴을 마주했다.

한국대학신문은 19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국회 교문위 위원장 및 여야 위원 초청 전국 대학 총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설훈 교문위 위원장을 비롯 이상일 위원(새누리당 의원), 유기홍 위원(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대학 총장 간담회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구조개혁 및 체질 개선 등 대학 정책 전반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선 특히 △대학구조개혁법  구조조정 평가지표 정부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 등 대학의 주요 현안이 논의된다. 최근 황우여 신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소득연계형 반값 등록금'을 완성하는 등 등록금 부담을 낮추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서도 대학 현장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준영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성균관대 총장) 등 20여명의 대학 총장단이 참석했다.

박성태 한국대학신문 발행인의 사회로 진행되는 간담회는 총장들과 교문위원장, 교문위 여야 의원이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회 교문위에서는 임진대 수석전문위원, 이준화 입법조사관, 조종오 입법조사관이 배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