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과 학부모 5000여명 방문해 인기 실감

▲ '2014 대구과학대학 진로진학ㆍ체험 박람회'에 5000여명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방문해 대성황을 이뤘다.

[한국대학신문 양지원 기자]대구과학대학(총장 김향자)이 지난달 30일 교내 영송체육관에서 열린 ‘2014 진로진학·체험 박람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날 박람회에는 5000여명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방문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2015학년도 수시 및 정시모집에 대한 이해와 효율적인 입시 전략 구상’을 주제로 한 다양한 특강 및 일대일 상담 프로그램, 학과별 진로진학 체험학습 등이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 대학의 입학처 담당자들은 그동안 축적해온 입시데이터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이 선택하고자 하는 학과에 대한 여러 대학의 정보를 제공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장을 찾은 박민정 양(구미 금오여고3)은 “평소 간호학과나 치위생과 같은 간호보건계열에만 관심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보석감정마케팅과와 안경광학과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다”고 말했다.

우상규 입학처장은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들이 맞춤형 일대일 입시상담으로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이런 대규모 박람회 뿐만 아니라 각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입시생들의 진로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